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삶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 투덜 척척 요리왕 그까이꺼, 편집이 제일쉬웠어요 나피디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 유해진 만재도편 시청률이 케이블 티브에서는 드물게 10%를 돌파했다. 삼시세끼 어촌편은 삼시세끼 농촌편에 이어서 만재도를 배경으로 차승원과 유해진이 삼시세끼를 해결하는 요리프로?라고 할 수 있다.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승원은 차줌마로 불리우며 나피디의 요구에 투덜거리면서도 못하는 요리가 없어서 오히려 나피디를 당황하게 만들어 버리고 오늘은 어떤요리로 차승원을 괴롭힐까를 고민한다. 그래서 삼시세끼 차승원에게 주어진 미션이 어묵을 만들어 내라는 것이였다.

 

최근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 어묵편에서는 유해진 참바다씨의 물고기를 가지고 살을 발라 어묵을 만들어 손호준유해진을 흡족하게 하였고 나피디는 항복하고 말았다.

 

그런데 왜 차줌마 차승원은 항상 차승원, 손호준를 위한 3인의 요리가 아닌 4인분의 요리를 하는 것일까?

 

밥상에 보면 언제나 4인분의 요리가 있고, 4인 분 요리에는 보이지 않는 손과 몸이 살포시 보인다.

 

삼시세끼 어촌편(만재도) 손호준이 투입된다는 기사가 나올 즈음 우리결혼했어요(우결)에 출연하는 김소은손호준의 데이트가 더팩트발로 언론에 공개 되면선 본의 아니게 손호준은 이슈의 중심에 서있기도 했었다.

 

삼시세끼 - 어촌편은 시작과 동시에 같이 하기로 하였던 장근석이 세금탈세 문제로 탈락이 되었고, 나피디는 처음 어쩔 수 없이 장근석이 나오는 부분을 통편집으로 들어낼 수 밖에 없다고 말을 하였지만 초기 몇몇 장면에서는 장근석으로 보이는 실루엣이 잠시 보이기도 하였다.

 

그런데도 삼시세끼는 처음부터 차줌마나 유해진 만이 만들어간  것 처럼 편집 되었다

 

.

 

   

 

그런데 어느 순간 장근석의 실루엣과 목소리 조차 사라지고 없었다. 그런데 삼시세끼 밥상에는 어김없이 4인분의 식사가 올라와 궁금증을 자아냈다.

 

결론은 2 13일 방송분을 끝으로 장근석을 위한 4인분의 식사는 사라지고 3인분의 식사가 식탁위에 올라오게 된다. 나피디는 3인을 차줌마와 참바다의 케미로 만들어진 것 처럼 자연스럽게 진행 되었다. 처음부터 장근석이 존재하지 않고 유령만 있는 것 처럼 말이다.  사실 어떻게 장근석을 편집을 할까 궁금했었다.

 

그런데 왜 나피디를 편집의 왕이라고 하는지 삼시세끼를 보고 있노라면 알 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 그동안 어떠한 피디도 나피디 처럼 물의를 일으킨 출연자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자신들이 추구하던 케미를 만들지는 못했다.

 

하지만, 나피디는 삼시세끼에서 누구도 하지 못했던 편집의 묘를 보여주고 있다. 악마의 편집은 그 동안 많이 보았지만, 캐미를 해치지 않고 같은 공간에 있는 듯 없는 듯 있는 존재를 처음부터 없는 것처럼 지워버리는 편집은 세상에 나피디 밖에 없지 않을까?

 

나피디가 연출한 대부분의 작품은 12일로 부터 꽃보다할배나 삼시세끼처럼 가장 평범한 아이템에서 재미를 찾아내고 만들어가는 데는 나영석 피디를 따라올 피디가 없었다. 이번 장근석 사건을 계기로 왜 나영석 피디가 편집을 하면 일상적인 모습도 새롭게 보이는지 알게 하는 대목이고 나영석 피디를 편집왕이라고 하는지 알게 되었다.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9-21 04:14
Yesterday118
Today10
Total12,303,283

최근에 달린 댓글